유용한 Tip2013.12.06 01:45

'비트코인(Bitcoin)'

2009 년 '나카모토 사토시' 라 추정되는 어느 인물(혹은 단체)에 의해 탄생, 세상에 등장 하였지만, 비트코인이 주목 받기 시작한것은 지금으로부터 1 개월 전......중국과 '크립토락커(Cryptolocker)' 의 결제수단으로 이용되어지며,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하였고, FRB 의장인 밴 버넹키의 한 마디와 중국의 소비상승으로 인하여, 급격한 가격 폭등으로 인하여, 현재 IT 세상 및 경제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녀석이다.


비트코인의 역사나 사용방법등에 대해선 인터넷 검색을 조금만 해 보아도 금방 찾아볼 수 있으니, 이에 대해선 생략!!!


본론으로 들어가, 

과연 비트코인.....투자할 가치가 있을까??


비트코인을 이용하여 돈을 버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한 가지는 비트코인을 직접 채굴 하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른 한가지는 비트코인을 현금을 이용하여, 구입한 다음 시세 차익을 노리는 방법이다. 


여기서 두번째 방법은 '주식' 과 같다. 다만, 비트코인의 시세 변동이 매우 심하며, 주식과 다르게 분석할 수 있는 데이타는 매우 부족하기에, 사실 투자...라기 보다는 현재로썬 도박에 가깝지 않을까한다. 한 예로 올해 초 '1 비트코인' 에 $13 의 가격도 거품이니, 고평가 되었다니 말들이 많았지만, 12월인 지금 $1,200 까지 급등하였다.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을 주식처럼 투자하기엔 너무 위험이 크지 않을까.....한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다른 방법인 '채굴' 이다.


채굴...말 그대로, 비트코인을 온라인 상에서 직접 얻어내는 방법이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누구나 10 분이면,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

개인용 PC 를 이용하여, 비트코인 전자 지갑을 만들고, 채굴용 프로그램을 가동하기만 하면, 나머지는 PC 스스로가 알아서 비트코인을 채굴한다. 그저 PC 가 꺼지지 않고, 인터넷이 끊어지지 않게만 해주면, 나머진 100 % 자동이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웹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돈을 벌어볼까?



본격적인 채굴시작. 얼마나 해야 돈을 벌 수 있을까?



이 글을 쓰는 현재 1 비트코인의 가격은 $ 988 에 거래되고 있다.

그렇다면, 1 비트코인을 얻기 위해 어떤 시스템과 얼마의 시간이 필요할까?

일반적인 계산으로는 인텔 i5 급 CPU 와 Radeon 6800 급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면, 대략 5 년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필자의 PC 를 이용하여, 24 시간 채굴한 결과 '0.00006329' 비트코인 즉, 6329 사토시를 얻었을 뿐이다. 하루 종일 PC 돌린 전기세도 나오지 않는다.

즉, 개인용 PC 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을 채굴하여, 돈을 벌겠다는 발상은 개인적 상상으로만 간직하길 바란다.


그렇다면, 개인이 비트코인을 채굴하여 돈을 벌 방법이 없는가??

있다. 분명히 존재한다.

다만, 초반 투자금액이 들어간다. 그것도 아주 많이.

위에서 설명했듯이 개인용 PC 로 비트코인을 채굴한다는것은 개인적인 호기심과 전기세를 낼 필요없는 환경에서, 과자값 정도 벌 생각이 아니라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바로 '비트코인 채굴 전용 기계' 이다.


비트코인은 간단히 설명하자면, 해쉬 코드로 짜여진 코드이다.

비트코인을 얻는 방법은 이 해쉬코드를 누구든 먼저 해독한 사람에게 주어진다. 즉, 누가 해쉬코드 연산 능력이 좋은 기계를 가지고 있느냐의 단순한 싸움이다.

간단한 예로 $1,000 짜리 PC 보단 $199 짜리 플레이 스테이션 3 의 게임 그래픽이 더 좋듯이, PC 가 아무리 좋아도, 오로지 해쉬코드 해석만을 위해 만들어진 전용 채굴기를 따라잡지 못한다는 소리다.


개인이 비트코인을 얻기 위해선, 비트코인 전용 채굴기 중에서 가장 성능이 좋은걸 최대한 많이 가동시키는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바로 이 채굴기가 비트코인의 인기에 힘입어 가격이 급등하였다는 것이다.


KncMiner Neptune


현재 가장 능력이 좋다는 KncMiner 의 Neptune 의 경우 가격이 무려 $12,995 에 달한다. 즉, 한국돈 1,400 만원정도 한다. 거기다 주문 폭주로 인하여, 지금 주문하여도 내년 3월달에나 물건을 받아볼 수 있다.

이 괴물같은 녀석은 제작사의 발표대로라면, 현재 하루에 2.1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고 한다. 1 비트코인이 $988 이니, 하루에 $1,976 를 벌어들일 수 있다. 제작사의 말 대로라면, 돈 방석에 안는건 시간문제인데다, 몇 달만에 재벌이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이건 역시 이론적일뿐....;;


비트코인은 만들어질 때 부터 2,100 만개라는 수량이 정해져 있다. 그리고, 하루 발행량도 정해져 있다. 하루 발행량은 정해져 있는데,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사람은 점점 더 많아지고, 비트코인 채굴기 역시 성능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즉, 지금 당장 KncMiner Neptune 을 구입해서 돌리는것이 아니라면, 하루 2 비트코인은 남의 이야기일 뿐....거기다 안타깝게도, Neptune 을 지금 당장 주문한다고 해도, 내년 3~4월에나 받아볼 수 있다. 지금은 3TH/s 의 장비가 엄청나지만, 내년엔 TH/s 장비가 쏟아질 것이 때문에, 그때가선 저 비싼 장비를 또 다시 몇 개 더 산다고 해도 하루 1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을지도 의문이다.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한 장비들




일확천금을 꿈꾸었다면, 먼저 꿈에서 깨어나시길


지금 테라급 장비를 갖추고 이미 채굴을 시작하고 있다면, 일확천금까지는 아니더라도 장비 투자대비 수익은 충분히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허나 앞서도 설명하였듣이 비트코인을 얻는 방법은 점점 더 힘들어진다. 지금은 테라급 장비가 좋아보여도, 내년 초 테라급 장비들이 쏟아져 나오면, 이런 장비들을 얼마나 더 사야할지도....그리고, 이 정도 투자하였다고해서 비트코인을 얼마나 얻을 수 있을지도 미지수이다. 거기다 가장 결정적인 비트코인의 시세가 지금처럼 $900 ~ $1,200 사이를 유지한다는 보장도 없다.


만약, 현재 본인이 움직일 수 있는 자금이 5 천만원 ~ 1 억원 정도의 여유 자금이 있다면, KncMiner의 Neptune 이 아니더라도, 수 십 ~ 수 백대의 채굴기를 연결하여 채굴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면, 아마 6개월 ~ 1년 정도(지금의 시세 유지와 비트코인의 난이도 유지한다는 가정) 면 투자 금액을 다 회수하고도, 수익을 올릴 수 있지 않을까 한다. 


투자하려고 한다면, 지금 당장!!!! 바로 장비 구입 후 채굴을 시작하라!!

1 초라도 먼저 하는 사람이 많은 비트코인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개인이 비트코인을 이용하여 돈 벌기란 불가능인가??


현재 개인이 수천만원 ~ 수억원을 들이지 않고선 비트코인을 채굴하여 돈을 벌기란 사실상 힘들다. 그렇다면, 큰 돈없이 비트코인을 이용하여 돈 벌기란 불가능인가??


그것은 아니라고본다.


현재 각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비트코인을 이용한 여러가지 사업 아이템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큰 돈벌이가 가능한 것은 바로 '채굴기' 사업이다.


1. 비트코인 '채굴기' 제작업

비트코인의 인기에 힘입어, 현재 가장 큰 돈벌이를 하는 사람들은 바로 채굴기 제조 업자들이다. 무려 $12,995 이나 하는 KncMiner Neptune 의 경우 벌써 내년 3~4월 출하될 물건까지 이미 동이나 버렸다. 성능 좋은 채굴기는 불티나게 팔려 나가고 있다. 

가격?? 그까잇꺼 대충~~~ ...성능만 좋다면, 가격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2. 비트코인 Pool.

현재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선 거의 필수적으로 비트코인 연합(?)인 Pool 에 가입을 하여야 한다. 개인과 개인이 모여 거대한 채굴기 연합이라고 보면 되는데, 현재 비트코인 Pool 에서 채굴한 비트코인은 Pool 운영자가 모든 비트코인 생산량의 0.05 %의 수수료를 가져가고 있다. 곱하기의 능력에 대해선 누구나 잘 알것이다.


3. 비트코인 채굴 대행업.

개인이 수천만원씩 투자할 능력은 되지 않고, 그렇다고 개인 PC 로는 한계가 있고...그래서 이용하는 서비스가 누군가가 운영하는 테라급 장비에 매달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자신의 비트코인 지분을 소유하는 것이다. 전기세도 만만치 않으니...;;

간단히 말해, 비트코인 '클라우드 서비스' 라고 보면 이해가 빠를 듯하다.


4. 비트코인 환전업.

사실 가장 큰 걱정거리 중 하나는 과연 온라인으로 얻은 비트코인을 실제 화폐로 환전이 가능하느냐 이다. 캐나다의 경우 비트코인 ATM 까지 등장하였다지만, 이걸 위해 캐나다까지 직접 날아갈 순 없는일. 비트코인을 받는 빵가게 1 호점이 등장하였다지만, 보다 쉽고, 믿을 수 있는 안전한 환전소가 필요하지 않을까??


5. 비트코인 관련 정보 사이트 운영 및 앱 개발.

비트코인. 사실 아직까지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뭐할때 쓰는건지, 어떻게 돈이 되는건지 모르는 부분이 훨씬 더 많은것이 사실이다. 워낙 갑자기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일확천금을 얻었다는 이야기는 쏟아져 나오지만, 정보가 너무나도 부족하다. 이런 정보를 모으고 모아서, 비트코인 정보 사이트나 앱을 개발해 보는것은 어떨까?


6. 기타 등등



비트코인 미래는 있는가?


21세기 가장 핫한 이슈중 하나로 장식 될 '비트코인(Bitcoin)'.


정말 지금처럼 21세기식 금광이 될것인가? 아니면, 단순 호기심으로 시작된 투기에 불과할까?


사실 이 물음에 대한 정답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는 지금의 비트코인이 단순한 호기심으로 시작된 투기에 불과하진 않다고 본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현재의 법과 시스템을 가지고선 '비트코인' 의 거래내역을 추적할 수 없다는 것이다.


즉, 누가 얼마의 비트코인을 구입하고, 환전하였는지 현재는 알아낼 방법이 없다.

그렇다는 이야기는 굳이 머나먼 나라에 종이 회사를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소리다. 

바로 '탈세' 를 완벽히 할 수 있고, 어둠의 세력에서 어둠의 돈을 소리, 소문없이 조용하고 완벽하게 '돈세탁' 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앞으로 비트코인이 보다 활성화 되면, 자식에게 물려줄 재산에 '상속세' 를 피하기 위해서, 뭔지 알지도 못하고, 예술~~ 어쩌고를 들먹이며, 수억 ~ 수백억씩 하는 '그림' 같은걸 사지 않아도 된다는 소리이다. 그냥 비트코인 계좌를 자식에게 물려주면 그만이다. 완벽하지 않은가?


거기다 비트코인은 만들어질때부터 2,100 만개라는 수량이 정해져 있다.

비트코인은 정해져 있는데, 탈세할 금액, 지하 경제에서 유통될 돈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즉, 수요는 점점 넘쳐나는데, 공급은 2,100 만개로 정해져 있는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될까???

수요, 공급의 원칙에 입각하여, 비트코인의 가치도 덩달아 지금보다 훨씬 더 오르지 않을까??


물론, 리스크도 분명히 존재한다.

세계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매우 강력한 규제를 한다면, 그야말로 하루 아침에 쓰레기가 될 수도 있지만, 정치하는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가!! 특히, 한국의 경우.........검은 돈을 가장 좋아하는 사람들이 정치권 인사들 아닌가!!


그리고, 제 2, 제 3의 비트코인도 출시 될 수 있다.

비트코인은 컴퓨터가 만들어낸 가상의 프로그램 코드일 뿐이다. 이를 대체할 코드도 분명 나올 수 있고, 지금도 이미 약 90 여개의 비트코인 형식의 전재화폐가 존재하고 있다. 


이런저런 리스크들은 분명히 존재한다.

허나 개인적으로 이런 리스크가 있다고 할 지언정,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분명히, 반드시 지금의 비트코인 가치보다 분명히 더 올라가지 않을까 한다. 단, 이것이 지금의 비트코인은 아닐 수 있겠지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wildfree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